"A place for growth and value creation through the discovery of true learning."


    ㈜대치누리교육 대표  양 창 원

진정한 배움의 발견을 통한 성장과 치실현의 장

A place for growth and value creation through the discovery of true learning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그것이 공교육이든 사교육이든,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치든, 직장에서 일어나는 일이든,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든 상관없이 모든 것이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강사를 한지 25년정도 되었지만 가르치는 것은 항상 많은 생각을 동반합니다. 처음 10년까지는 지식의 전달 즉 시험점수 올리기였고, 그런데 그렇게 가르친 학생들이 대학생이되고 사회 초년생이 되어 만나서 얘기를 할 때 이제는 동등한 입장에서 같이 얘기를 나누고자 했으나 여전히 나는 선생입장을 취해야 하더라구요. 그러면 “또 뭘 가르쳐야하나, 나도 잘 모르겠는데... ” 답을 가지고 가르치는 것도 교육이지만 방향성 제시 역시 교육이라고 생각됩니다. 수학,영어 등을 가르치는 것, 그러나 10대 학생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게 만드는 것도 모든 선생님들의 역할입니다.


 근본적으로 학원이라는 곳은 공교육의 보조적인 역할, 그리고 시험 점수를 올려주는 역할에서 벗어나서는 안되겠지만 모든 학생이 SKY를 갈수 없고, 그것이 올바른 것도 아니며, 제각각 가진 자질과 원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그 학생에 맞는 형식의 교육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장 근본이 되는 것들, 바른 마음가짐, 흔들리지 않는 마음, 힘들 때 이겨내는 의지, 현실을 뛰어넘는 꿈,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등등 그러한 것들의 씨앗을 심어주는 것도 모든 선생님들이 가져야하는 교육 마음가짐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교육의 최종 목적은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행복에 다다르는 방식은 정답이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방식은 정보를 몰라서 혹은 지역적인 격차 때문에 찾을 수 있는 것도 못찾는 것을 미연에 막아주는 것, 입시에 관련된 정보 뿐만아니라 대학학과에 관련된 정보, 직업에 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주는 것이 그 학생의 입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는 것이고 행복으로 가는 바른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나혼자 가르치는 입장이 아니라 수 십명의 강사를 데리고 가야하는 입장에서 각 학원별로 뛰어난 강사들을 모셔서 그 지역 실정에 맞는 커리큘럼으로 최선을 다한 수업을 진행하는 것과 모든 선생님들이 바름 마음가짐으로 학생을 대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저희 대치누리의 교육이념이 아닐까 합니다.


 대치동, 강남, 분당 지역에서 강의를 하며 느낀 점은 높은 학원비의 개인적인 부담이었습니다. 사교육을 꼭 해야 한다면 이 부담을 정부, 지자체, 기업 등이 나누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건설사와 학원의 연계를 떠올렸습니다. 아파트 분양 시, 건설사는 학원유치로 인하여 분양률을 높이고, 입주민은 신축아파트 내 양질의 학원으로 인해 교육적 및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원은 학생의 안정적 유치를 하는 점이 삼자가 상생하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지방과 강남권의 사교육적인 격차를 없애기위해 대치누리교육은 일로 매진하겠습니다.

(주) 대치누리교육

Business License : 202-86-00314

카림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광역환승로 73 카림에비뉴 2차 238호~244호 

Tel. 031.375.8815.

동탄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10길 88 2층 

Tel. 031. 372. 9915.

평택점

경기도 평택시 신촌 5로 41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맘스스퀘어 D동 4층

Tel. 031. 664. 8815.

영종점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운서역 유토피아 상가) 241호~244호 

Tel. 032. 746. 8814